케이스 스터디

커넥트 서비스와 함께 한 클라이언트 케이스

Retail

현업이 메뉴얼로 처리하던 주문수집처리를 EDI로 전환하여 업무효율 상승 및 휴먼 에러 방지

헨켈 홈케어 코리아

노홍래 헨켈홈케어 코리아 디렉터는 커넥트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국내 14개 대형 유통사들과의 거래에서 주문정보의 자동 수집이 가능해져 업무 프로세스가 개선됐고, 운영에 효율화를 높였을 뿐만 아니라, 업무의 정확성까지 향상되는 ‘3중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 As-Is

    - 현업이 각 유통사 사이트에서 주문내역 확인 및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주문을 자사 양식(CSV)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주문내역을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업로드

  • TO-BE

    - 각 유통사로부터 유통사별 SPEC의 EDI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신

    - 커넥트 서비스에서 표준 EDI로 데이터 자동 변환

    - 국제표준 EDIFACT로 헨켈 홈케어코리아 ERP에 데이터 수신

HLDS

국경일 HLDS 정보기술(IT) 파트 차장은 "HLDS는 B2B물류 업무에 필수적인 EDI시스템을 SaaS로 전환해 인프라 운영 관리 및 SW유지 관리, 시스템 운영의 비용 절감 효과와 더불어 확장성과 안정성이 보장된 EDI서비스 체계를 확보했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 As-Is

    - 현업이 비용 데이터 및 매출 정보를 엑셀로 직접 다운로드

    - 다운로드한 데이터를 자사 양식에 맞도록 수정

    - 수정된 주문 내역을 HLDS ERP에 업로드

  • TO-BE

    - 동일제품 최저가 정보(ASIN 기준) 및 매출 정보를 커넥트 서비스가 수집

    - HLDS ERP에 자동으로 변환 송수신

고객사 : S사

Arrow 에서 EDI 사용 요구, 자체 구축 진행 시 EDI에 대한 전문 지식 및 기술요소 (Protocol, EDI standard 등) 전문가의 필요와 HW/SW 구매를 통한 인프라 구축 부담으로 클라우드 SaaS 형식의 EDI 커넥트서비스를 도입하여 초기 도입 비용 및 인건비를 절감하고 업무 프로세스 또한 성공적으로 개선 하였습니다.

  • As-Is

    - 현업이 유통사에게 기존 주문서 및 인보이스 EMAIL로 전달 - 다운로드한 PDF 주문을 자사 ERP에 수기 입력

  • TO-BE

    - 유통사로부터 커넥트서비스가 EDI 수신 - EDI를 이용하여 주문정보를 ERP시스템까지 자동연결 - 주문처리 프로세스 간소화 및 비용절감

고객사 : F사

미주 유통업체 납품업체로 선정되어 미국 월마트, Kroger에 식음료 수출 진행시 신규 벤더 등록을 위한 EDI 연결을 요구, 유통사 및 물류업체 EDI 구축 필요, 커넥트서비스를 통하여 Order 및 물류 프로세스 자동화 EDI 구축으로 공급업체 필수요건 충족

  • As-Is

    - 미국 월마트, Kroger 파트너 연계

    - 신규 벤더 등록을 위한 EDI 연결 요구

    - WMS 물류창고와 신속한 개발 진행 필요

  • TO-BE

    - AS2 프로토콜을 사용 EDI구축

    - 2개 유통사, 1개 물류사와 8종 EDI구축 완료

    - 주문프로세스 자동화 구축

고객사 : J사

종합물류 회사인 J사는 국내 7대 편의점을 맡고 있기 때문에 주문량이 상당하였고, 전국에서 오는 발주량을 수작업으로 체크, 모든 편의점 주문서를 엑셀로 다운 받아서 주문을 취합하고 출고 하였으나, EDI 구축을 통하여 인력 비용과 시간을 대폭 감소하고 업무가 정확하고 빠르게 진행

  • As-Is

    - 3PL 고객사의 주문정보를 편의점 포털에서 수작업 확인

    - WMS 시스템에 수작업으로 엑셀 업로드

    - 수작업에 의한 오류 및 지연 발생

  • TO-BE

    - 유통사로부터 커넥트서비스가 EDI 수신

    - EDI를 이용하여 주문정보를 ERP시스템까지 자동연결

    - 주문 처리 지연율 및 오류 감소

고객사 : C사

미주 유통사에서 포털시스템을 통한 주문확인 및 영업 시스템에 주문정보 업로드 등을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상황에서 주문건이 증가하여 수작업의 한계와 배송요청의 오류, 지연 등이 발생하는 상황을 EDI 구축을 통하여 소요시간을 절감하고 업무프로세스 개선을 통해 오류율이 적은 TOP 서플라이어에 선정

  • As-Is

    - 미주 유통사 포털시스템에서 수작업 주문 확인

    - 영업시스템에 주문정보 수작업 업로드

    - 수작업에 의한 오류 및 지연 발생

  • TO-BE

    - 유통사로부터 커넥트서비스가 EDI 수신

    - EDI를 이용하여 주문정보를 ERP시스템까지 자동연결

    - 주문 처리 지연율 및 오류 감소

한국 쓰리엠

국내 유통사 6곳 (이마트, 롯데마트, 롯데슈퍼, 홈플러스, 코스트코, 킴스클럽) 에 유통사별 포털에서 주문 확인하여 업무처리를 하여 주문 확인 지연과 납기 지연이 발생, EDI 구축을 통한 실시간 영업주문의 ERP 시스템 전송으로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납품 적기성 향상

  • As-Is

    - 각 유통사별 포털에서 주문 확인

    - 영업시스템에 주문정보 수작업 업로드

    - 수작업에 의한 오류 및 지연 발생

  • TO-BE

    - 유통사로부터 커넥트서비스가 EDI 수신

    - EDI를 이용하여 주문정보를 ERP시스템까지 자동연결

    - 업무 생산성 향상 및 납품 적기성 향상

H자동차그룹 계열 H사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의 핵심부품을 개발,생산하는 H사는 글로벌 반도체 제조사로부터 기존의 업무프로세스를 개선하기 위해서 주문 프로세스 자동화를 위하여 EDI 구축을 요구 받았고, 이전 이메일을 이용한 수작업으로 진행하던 상황에서 수작업의 한계와 주문, 배송 프로세스 개선을 위해 수발주 EDI 구축, 데이터의 정확성과 적기성을 확보

  • As-Is

    - 이메일을 이용한 주문요청

    - 영업시스템에 주문정보 수작업 업로드

    - 수작업에 의한 오류 및 지연 발생

  • TO-BE

    - 제조사로부터 커넥트서비스가 EDI 수신

    - EDI구축을 통한 주문, 배송 프로세스 자동화

    - 주문 처리 지연율 및 오류 감소

글로벌 종합 물류기업 L사

자동전 세계 360여 개여의 글로벌 네트워크와 육해공을 아우르는 복합 물류 서비스 역량을 바탕으로 국내외 13,000여 개 고객사에 물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L사는 EDI 솔루션을 10년 이상 사용 중이었으나 잦은 업그레이드와 유지 보수 어려움으로 차세대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여 커넥트 서비스를 도입

  • As-Is

    - 기존 EDI 솔루션 잦은 업그레이드 필요

    - 유지보수의 어려움

    - 클라우드 도입, 아키텍처, 차세대 기술 등에 대한 필요

  • TO-BE

    - 커넥트서비스 도입

    - EDI부분 인프라, 개발, 운영 토탈 아웃소싱

    - 차세대 시스템 구축 대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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